KTUG마당은 KTUG를 방문하는 모든 이용자가 대화를 나누고 소식을 전하는 곳입니다.

  • 로그인 없이 자유롭게 글을 읽고 쓸 수 있는 철학은 처음과 같이 계속됩니다.
  • Team Blog의 글을 이곳 게시판의 "정보글"로 모았습니다. Team blog는 기고자가 올린 글에 질문을 받는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댓글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곳 게시판으로 모으면서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게시물을 작성하실 때 댓글을 원하지 않으시면 댓글을 허용하시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불필요한 소모성 댓글을 달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TeX과 관련된 질문이나 답변은 QnA 마당을 이용하십시오. TeX과 관련된 질문은 지웁니다
  • MathJax를 이용한 수식조판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참조하세요.
  • 스팸 글을 막기 위하여 짧은 시간 내에 다시 글이 등록되는 IP를 막거나, 광고 글을 막기 위하여 금지어로 .com, .net 등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다소간의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 금지어에서 stackexchange, stackoverflow, ctan, overleaf, , github, google.com, gmail.com, .org, .io, sil.org, wiki.com, tistory.com등은 해제하였습니다.
  • 사용하는 편집기는 CKeditor입니다. 편집기에서 [enter]를 누르면 <p> 태그가 들어가고, 문단으로 생각하고 한줄을 비웁니다. 글줄만 바꾸려면 shift-enter 를 누르시면 <BR>가 들어가므로 용도에 맞게 나누어 쓸 수 있습니다.

일반텍유저

Karnes님을 존경하는 한 사람으로서 마지막 한마디 안하고 넘어갈 수 없겠습니다. Karnes님 좀 그만 괴롭히세요!!!


---


그리고 세벌님을 관찰하면서 요즘 몇가지 느낀 점을 나열하겠습니다. (많지만 간략하게요.) 참고하세요. 참고안하셔도 님 자유지만요.


1. 여러군데서 감지가 됐는데, 다른 사람의 성취물 (lshort의 한국어 지원 절 같이 별것이 아니더라도)을 탈취하고 싶어한다. 심지어 이 댓글에서는 

다른 사람 이메일 주소를 하나 넣어도 된다면 제 이메일 주소를 넣으셔도 되고요.

라는 대목에서 노골적으로 요구한다. (보통 간단히 그냥 감사하다고들 하던데...)


2. 기여라고는 눈꼽만큼도 안하셨으면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듣고 싶어하는 것 같다. 끈질기게 관련글을 게시하시는 것이 다들 괴롭다는데... (저는 평범한 소시민으로 당사자였다면 정말 괴로웠을 것 같습니다.) 이점에 대해 일체의 책임감은 없는 걸까?


3. 현재 자신의 실력이 어마어마한 것으로 착각하고 있다. 왕초보시면서... 보통 착각을 하면, 열등감같은 걸 느끼며 괴로워하는데... 이점이 심리학적으로 가장 궁금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남에게 시비를 걸면서 열등감을 없애려하는 건지 모르겠다. 


4. 왜 사람들이 세벌님과 말섞길 (연루되는 걸) 싫어하는지,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세벌님은 전혀 관심이 없다. 이건 세벌님 마음이니까 상관은 없지만...


5. ktug에 봉사하시는 분들이 누가누군지도 파악도 못하고 계시다. Karnes라는 분이 한 때 활동하신 분인지 아닌지도 모르신다. 그렇게 찾고 싶은 Karnes님이 쓰신 수준 높은 글들이 너무 어려웠나? (공부가 필요하신 것 같다.) 읽어보고, 대충 어떤 분이구나 지금은 어떤 활동을 하시는구나 알텐데... 그냥 본인 이야기만 쓰고, 이 곳 사정은 아랑곳 하지 않는 듯하다. 이런 무지가 분탕질의 발단이라고 생각했는데, 위에 나열한 것 만 봐도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다. 


(제발 이제 그만좀 하셨으면 좋겠다...)


이글도 세벌님에대한 편견이 들어가 있기에 이것도 분탕질 조장이 될까 걱정할까 했는데...

이제 조용한 것 보니, ktug 분들이 제모습을 찾아들 가시는 것 같아 걱정안하겠습니다!

전 다음 부터는 절대 이런 글 쓰지 않겠다고 약속드리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