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UG 한국 텍 사용자 그룹

Menu

KTUG :: Q&A 마당 › TL2018의 arara가 --shell-escape 처리에 실패하는 증상

Progress | 2018.11.27 17:31:34 | 메뉴 건너뛰기 쓰기

사용환경: TeXLive 2018, 윈도7 32비트. 

제목 그대로입니다.
언제부터인가 arara 작업지시자(directive)에 shell: yes를 부여하면 컴파일에 실패합니다. 

NotePad++과 TeXworks 모두 실패합니다. 물론 명령행에서도 안 됩니다. 

Notepad++_with_arara.png

 

texworks_with_arara.png

 

% !TEX encoding = UTF-8 Unicode
% arara: pdflatex { shell: yes, synctex: yes }
%% arara: pdflatex 

\documentclass{article}

\usepackage{kotex}
 

\begin{document}

하수는 두 산 틈에서 나와 돌과 부딪쳐 싸우며, 그 놀란 파도와 성난 물머리와 우는 여울과 노한 물결과 슬픈 곡조와 원망하는 소리가 굽이쳐 돌면서, 우는 듯, 소리치는 듯, 바쁘게 호령하는 듯, 항상 장성을 깨뜨릴 형세가 있어, 전차 만승과 전기 만대나 전포 만가와 전고 만좌로써는 그 무너뜨리고 내뿜는 소리를 족히 형용할 수 없을 것이다. 모래 위에 큰 돌은 홀연히 떨어져 섰고, 강 언덕에 버드나무는 어둡고 컴컴하여 물지킴과 하수 귀신이 다투어 나와서 사람을 놀리는 듯한데, 좌우의 교리가 붙들려고 애쓰는 듯싶었다. 혹은 말하기를, “여기는 옛 전쟁터이므로 강물이 저같이 우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그런 것이 아니니, 강물 소리는 듣기 여하에 달렸을 것이다.

\end{document}

===

그런데 작업지시자 없이 % arara: pdflatex 만 주면 arara가 잘 돌아갑니다.
(아래 화면캡처에서는 로그 메시지를 짧게 하기 위하여 % arara: xelatex으로 설정)

arara_with_empty_directive.png

 

첨부 [3]

댓글 [2]

댓글 쓰기

목록

KTUG 한국 텍 사용자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