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UG마당은 KTUG를 방문하는 모든 이용자가 대화를 나누고 소식을 전하는 곳입니다.

  • 로그인 없이 자유롭게 글을 읽고 쓸 수 있는 철학은 처음과 같이 계속됩니다.
  • Team Blog의 글을 이곳 게시판의 "정보글"로 모았습니다. Team blog는 기고자가 올린 글에 질문을 받는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댓글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곳 게시판으로 모으면서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게시물을 작성하실 때 댓글을 원하지 않으시면 댓글을 허용하시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불필요한 소모성 댓글을 달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TeX과 관련된 질문이나 답변은 QnA 마당을 이용하십시오. TeX과 관련된 질문은 지웁니다
  • MathJax를 이용한 수식조판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참조하세요.
  • 스팸 글을 막기 위하여 짧은 시간 내에 다시 글이 등록되는 IP를 막거나, 광고 글을 막기 위하여 금지어로 .com, .net 등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다소간의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 금지어에서 stackexchange, stackoverflow, ctan, overleaf, , github, google.com, gmail.com, .org, .io, sil.org, wiki.com, tistory.com등은 해제하였습니다.
  • 사용하는 편집기는 CKeditor입니다. 편집기에서 [enter]를 누르면 <p> 태그가 들어가고, 문단으로 생각하고 한줄을 비웁니다. 글줄만 바꾸려면 shift-enter 를 누르시면 <BR>가 들어가므로 용도에 맞게 나누어 쓸 수 있습니다.

자유글 ko.TeX Live 2009 스크린샷

2010.01.15 10:23

Progress 조회 수:35298

저도 화면 캡처 대열에 참가합니다.

 

ko.TeX Live 2009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참, TnXTeX 관련 화면은 샘처럼님께서 올려주셨으므로 저는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트레이아이콘에 있는 거 넘 편해요)

 

===

 

마침 어제 우리 직장의 어느 팀을 대상으로 간단한 강의를 하였습니다.

 

자료 만들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작년 가을 공주대 워크숍에서 김도현 교수님 사용하셨던 강의 자료를 가져다가

폰트와 색깔, item 글머리 기호만 ball로 고쳐서 썼습니다.

 

[TeXworks, KC2008Plus(Notepad++, SumatraPDF)]


koTeXLive2009.png

 

 

 

 

[impress!ve PDF presentation]

 

임프레시브라는 프리젠테이션 유틸리티입니다.

몇 가지 페이지 전환(page transition) 효과와 하이라이팅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저는 Keynote에서 페이지 전환효과 중에 "3D Cube Transition"을 꼭 해보고 싶은데

맥을 안 쓰는데다 윈도용 유틸리티는 찾아보기 힘들더군요.

 

임프레시브 페이지 전환 효과 중에 "SqueezeUp/Down/Left/Right"가 있는데 큐브 트랜지션 비슷합니다.

(처음 봤을 때는 "와! 윈도에서도 되는 큐브 트랜지션이다!"하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술을 깨고 보니 그냥 약간 입체감 있는 페이지 전환에 불과하더군요. ^^)

 

Zoom In  기능도 되고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쉽게 됩니다. thumbnail에서 클릭만 하면 되거든요. 

화면을 일시적으로 하얗게 또는 까맣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제는 하얀 칠판에 빔 프로젝터로 쏘았는데요, 일시적으로 하얗게 만들고 칠판에 글을 썼다가 지우고 다시 프리젠테이션 하고 그랬습니다. ^^ )

 

 

 

impressive_preview_all.png impressive_highlighting.png  impressive_PageTrun_Tranisition1.png impressive_PageTrun_Tranisition2.png impressive_PageTrun_Tranisition3.png

impressive_PageTrun_Tranisition4.png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