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텍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KTS META
텍 사자 그림을 그린 Duane Bibby가 한국텍학회의 요청으로 제작한 "KTS META"입니다. 《한국복식 2000년전》에 나온 "고구려시대 왕비복"을 입은 모습입니다.

한국텍학회(The Korean TeX Society)는 다양한 배경의 학계, 산업계 및 연구기관 종사자들이 텍이라는 공동의 관심사를 매개로 폭넓은 토론과 정보 교환 및 광범위한 학술 활동을 펼치고자 2007년 1월 27일 고등과학원에서 열린 한글텍사용자그룹(KTUG) 5주년 학술발표회 및 한국텍학회 창립총회를 거쳐 창립되었습니다.

한국텍학회는 세계 최초로 아시아권에서 단독 기획된 텍 관련 국제학술대회인 The Asian TeX Conference 2008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매년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텍학회는 초중급 텍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워크숍 및 강좌를 주관하고 있으며, 비유럽어권 최초 텍 관련 전문학술지인 The Asian Journal of TeX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한국텍학회는 현재 가장 발전된 텍 기반 한글 식자 패키지인 ko.TeX과 윈도에서 표준 한글 텍 환경을 제공하는 ko.TeX Live 개발과 보급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 곳은 학회 회원들을 위한 전용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회원 가입 페이지를 방문해 주십시오.




XE Login